흉기든 도주범 목격한 英시민들, ‘호흡 척척’ 협동 체포 작전

ptk@donga.com2018-04-20 16:46:08
공유하기 닫기
흉기를 들고 경찰을 피해 달아나던 남자가 시민들 덕에 검거되는 영상이 눈길을 끈다.

BBC는 최근 영국 웨일즈 카디프 도심에서 벌어진 ‘경찰과 시민의 합동 도주범 검거 작전’ 영상을 4월 19일(현지시간) 온라인에 소개했다.

영상 설명에 따르면, ‘무아즈 타라프다르’라는 20세의 남자는 사건 당시 카디프 캐슬 스트리트에서 경찰의 검문을 피해 달아나고 있었다. 도주자의 손에는 사냥할 때 쓰는 큰 칼이 들려 있었다.

자전거를 타고 도주하던 이 남자가 한 교차로를 지나려는 순간, 상황을 인지한 시민 한 명이 재빨리 인도에서 차도로 뛰어들어 자전거를 밀어버렸다.

도주자가 자전거를 버리고 달아나자 이번에는 다른 시민이 10여 미터 앞쪽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다리를 걸어 넘어뜨렸다. 이어 다른 시민들도 힘을 합해 남자를 제압했고, 잠시 후 경찰이 도착해 도주자를 검거했다.

무아즈는 ‘공공장소에서 흉기를 소지한 혐의’로 카디프 법원에서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카디프 경찰 관계자는 “우리는 무기를 소지한 사람에게 접근하지 말 것을 권하지만, 이번 사건을 도운 시민들에게는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다행히 아무도 다치지 않았고 범인은 매우 빠르게 처벌 받았다.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적절한 성의를 표하고자 한다. 그분들은 경찰에 연락 달라”고 말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