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父, 의붓딸과 애낳아…머스크 “아버지는 악마”

phoebe@donga.com2018-03-26 17:04:02
공유하기 닫기
일론 머스크. 사진출처 | (GettyImages)/이매진스
기술업계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아버지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게 별로 없습니다. 머스크는 69세 현역 모델인 어머니 메이 머스크(Maye Musk‧69)에 대해선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지만, 따로 살았던 아버지 에롤 머스크(Errol Musk‧72)에 대해선 말하길 꺼려했죠. 그런데 지난 주말 영국 런던 선데이 타임스 덕분에 머스크의 부친에 대한 몇 가지 근황을 알게 됐습니다.

선데이 타임스는 3월 25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의 ‘나쁜’ 아버지가 전처의 30살 된 딸과 아기를 낳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의붓딸과 낳은 아들은 벌써 10개월이 되었고, 그는 이를 “신의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에롤 머스크가 하이디 베즈이데인아웃(Heidi Bezuidenhout)과 재혼했을 때, 의붓딸 야나(Jana Bezuidenhout‧30)은 겨우 4살이었습니다. 에롤과 어머니가 18년간 사는 동안 아냐는 대부분의 시간을 가족과 떨어져 지냈다고 합니다.



10개월 전 출산한 아냐. 출처=페이스북
에롤은 지난해 야나를 다시 만났습니다. 남자친구에게 쫓겨난 야나가 의붓아버지 에롤의 집에 머물렀고, 하룻밤 실수로 아이를 임신했다고 합니다.

에롤은 선데이 타임스에 “우리는 외로웠고, 길을 잃은 사람들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친자확인검사까지 마친 그는 아기를 “매우 아름다운 아이”라며 “아기의 탄생을 실수라고 부르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사는 그는 의붓딸이나 아이와 함께 살고 있지 않고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선데이 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에롤이 10개월 된 손자 엘리엇 러쉬 머스크(Elliot Rush Musk)의 친부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일론 머스크는 물론 온 가족이 분개했다고 합니다.

한 친척은 “이게 일론이 아버지 에롤에게 너무 화났던 이유이다. 에롤은 야나가 알고 있는 유일한 아버지다. 그런데 이제 그는 야나 아기의 아버지가 됐다”라고 비판했습니다.  

모친 메이 머스크와 일론 머스크. 사진출처 | (GettyImages)/이매진스
일론 머스크는 최근 롤링스톤 인터뷰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아버지가 “악의 계획을 세우는 끔찍한 인간”이라고 비난한 것도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그는 구체적인 사항은 말하지 않았지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끔찍한 인간입니다. 그는 신중하게 생각해 낸 악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아버지가 얼마나 나쁜지 전혀 몰라요. 당신이 생각할 수있는 중범죄, 당신이 생각할 수있는 가장 악한 일은 그가 한 일입니다. 너무 끔찍해서 믿을 수 없어요.”

30세 이전에 백만장자가 된 에롤은 첫 부인 메이가 아이들을 사치스럽게 키우는 바람에 일론이 지금 버릇없는 아이처럼 행동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롤스 로이스 코르니체로 애들을 학교에 데려다줬고 승마용 말과 오토바이를 사줬다. 그땐 버릇이 있었는데”라고 더 메일에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일론이 나를 공격했을 때 감정적으로 연약했다고 생각한다. 여자 친구인 앰버 허드가 아들을 차 버렸고, 나는 비명을 질렀다. 아들은 나를 끔찍한 것으로 묘사한다. 그러나 그 애가 모르는 많은 것들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