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율이 쫙~” 여자 컬링팀 ‘청소기 광고’ 화제

phoebe@donga.com2018-03-19 10:50:47
공유하기 닫기
여자 컬링 국가 대표팀이 등장하는 청소기 광고가 온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자 컬링팀이 나오는 청소기 광고는 3월 18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라있다. 이 영상은 이날 오후 1시 25분 현재, 41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난 16일 공개된 영상에서 LG전자는 당사 청소기와 여자 컬링팀의 공통점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사람들은 말한다. 우리가 닮았다고. 하지만 닮은 건 외모만이 아니다”면서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싸움. 미끄러지듯 유연한 움직임. 그리고 무엇보다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게시물 댓글에 “오 뭐야 왜 이렇게 잘 만들었어(숫자****)”,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 여기서 전율 쫙(FORY****)”,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 문구 진짜 잘 뽑았다(Sang****)” 등의 댓글을 남겼다.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김영미는 “처음엔 다소 어색하기도 했는데, 팀원들과 함께여서 곧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여자 컬링팀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