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시안과 놀지 마! 역겨워” 마돈나 팬들 화났다

phoebe@donga.com2018-03-09 08:00:01
공유하기 닫기
마돈나(왼쪽)와 킴 카다시안. 트위터 @KimKardashian
팝스타 마돈나의 팬들은 마돈나가 킴 카다시안과 어울리는 데 무척 화가 많이 났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3월 4일(현지시간) 오스카 뒤풀이 파티에서 카디 B와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했습니다. 이틀 후에 그들은 각자의 화장품 라인(MDNA 스킨, KKW 뷰티)을 홍보하기 위해 다시 만났습니다.



어떤 이들은 두 사람의 콜라보가 마돈나와 브리트니 스피어스 이후 최고의 연예인 팀이라고 말하지만, 마돈나의 오랜 팬들은 새로운 우정에 마냥 기뻐하지 않고 있습니다.

‘페미니스트 아티스트’ 마돈나가 노골적인 ‘성 상품화의 기수’ 카다시안과 대체 왜 어울리느냐는 것입니다.  

마돈나의 소셜 미디어에는 카다시안과 놀지 말라는 댓글이 가득 달렸습니다. 일부 팬들은 마돈나가 피부 관리 브랜드를 홍보한다며 카다시안과 어울리는 것은 영혼을 파는 일과 같다고 비난했습니다.

“당신은 우릴 실망하게 하고 있어요.”
“이제 당신을 언팔 할 순간이 왔군요.”
“카다시안처럼 보이려는 여성들은 이제 세상에서 덜 필요하다. 여러 해 동안 당신을 지지했지만 이제 그럴 수 없어 미안하다.”
“마돈나, 당신은 재능 있고 똑똑하고 저 여자와 반대예요. 카다시안은 자기 엄마가 도와줘서 뜬 지나치게 감상적이고 특혜적인 성형괴물임”
“진짜 토할 것 같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내가 존경하던 사람이 쓰레기랑 노는구나.”
“암흑의 세상으로 갔구나. 너무 실망스러워!”
“너무 상처받았다. 마돈나가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아무에게나 몸을 굽히다니 믿을 수가 없구나. 배신감을 느낀다.” 

마돈나의 팬들이 너무 가혹한 걸까요.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