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만두 여덟 봉지 먹다가 최민식 될 뻔

yoojin_lee2018-02-05 11:14:54
공유하기 닫기
영화 '올드보이' 스틸컷 

영화 <올드보이>에서 군만두만 15년 먹은 최민식이 기억나시는지. 최근 구입한 만두를 먹다가 찐만두 먹는 최민식이 될 뻔했다. 15년은 아니지만 15일동안 만두를 참 많이 먹었다.

최근 지름신이 오면서(사랑해요 설 상여금) 기능성 베개, 피규어, 감기에 좋다는 한방차 등 여러 물건을 지르다가 만두까지 샀기 때문이다. 명인만두에서 설선물 특가로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런 건 놓칠 수 없어서 김치 2봉, 고기 2봉, 갈비 2봉, 고추 2봉 이렇게 총 8봉 세트인데 네이버 스토어에서 2만 원 중반 밖에 안 한다. 어예!

맛을 압축해서 표현하자면 ‘사랑해요 김치만두, 평범한 고기만두, 달달한 갈비만두, 리얼고추 고추만두’다.

우선 김치만두. 역시 명인만두의 김치만두는 사랑이다. 에디터는 불닭볶음면 소스 다 넣어먹고, 엽기 떡볶이 순한 맛을 즐겨 먹는데 적당히 매콤했다. 매운 거 못 먹는 친구도 “분명 매운데 이상하게 당긴다”며 몇 개 더 집어먹었다.

고기만두는 그냥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맛이다. 김치만두를 사랑해서가 이렇게 말하는 건 아니다. 진짜 진짜. 갈비만두는 김치만두랑 섞어먹으면 꿀조합이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김치만두 2개>갈비만두1개>김치만두 2개>갈비만두 1개가 좋겠고 달달한 게 좋다면 김치만두 1개>갈비만두 2개로 무한 루프 돌리기를 추천한다. 고추만두는 호불호가 갈릴 법하다. 고추를 팍팍 넣었는지 다진 고추가 씹히기 때문이다. 에디터는 씹는 맛이 느껴져서 좋았다.


제 점수는요!
김치만두 ★★★★★
고기만두 ★★★☆☆
갈비만두 ★★★★☆
고추만두 ★★★★☆


만두 만수르가 된 에디터는 전자레인지에 봉지째, 전자레인지용 밀폐용기에 넣어서, 심지어 묵혀둔 렌지메이트(전자레인지 용 조리기)에 꺼내서 먹기에 이르렀다. 편리함+가성비+맛을 모두 종합했을 때 추천하는 방법은 밀폐용기로 2분 30초 돌리는 것. 물론 맛은 렌지메이트로 돌렸을 때가 최고지만 렌지메이트는 전자레인지로 15분이나 돌려야 해 인내심이 필요하다. 

▶[설선물 특가] 명인만두 선물세트 최저가로 구매하기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