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공격받은 새끼 코끼리 구해주는 물소떼, 초식동물 ‘동병상련’?

ptk@donga.com2018-02-01 11:17:19
공유하기 닫기
사자 무리에게 습격당한 새끼 코끼리를 물소떼가 구해주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 국립공원의 신비한 모습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크루거 사이팅스(Kruger Sightings)는 1월 31일 ‘사자 무리로부터 아기코끼리 구출하는 물소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소개했다.

이 영상은 크루거 국립공원 클로퍼폰테인 댐 근처에서 가이드 질 매튜(63)가 촬영했다.

영상은 덤불 속에서 천진하게 놀던 새끼 코끼리가 주위에서 기회를 노리던 사자 무리에게 공격받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새끼 코끼리는 벗어나려고 발버둥 쳤다.

이 때 근처에서 상황을 목격한 물소 한 마리가 새끼 코끼리를 향해 서서히 다가갔고, 곧이어 다른 물소 서너 마리가 뒤따라 가세했다.

이어 물소들이 사자를 향해 머리를 숙이고 돌진하자 사자 무리는 혼비백산 달아났다.

매튜는 “이 모든 일이 일어나는 것을 지켜 보면서, 우리는 심장이 뛰었다. 아기 코끼리는 속수무책이었고, 어미 코끼리가 어디에서 나타나 이 불쌍한 아기를 구해 줄지 궁금했다”며 “그 때 물웅덩이 근처에서 놀던 한 무리의 물소들이 개입했다. 나는 그 모습에 깊은 감동을 느꼈다. 이것은 평생 한번 볼까 말까한 매우 드문 일이다”고 말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초식 동물 간의 연민 같은게 있는걸까?”,“어미 코끼리는 어디로 간걸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