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하면 ‘프로필 비공개’ 가능… 카카오톡 새 기능에 ‘환호’

yoojin_lee2017-10-25 16:51:19
공유하기 닫기
상대방을 차단하면 상대방에게 보이는 화면(우측)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새로이 추가된 기능이 화제다. 지난 10월 23일 추가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선택하면 상대방의 메시지를 차단함과 동시에 상대방에게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지 않게끔 할 수 있다. 기존 ‘메시지 차단’ 기능으로는 차단한 상대방에게 자신의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가 공개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해당 기능의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카카오톡 6.5.0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 이어 특정한 이용자를 차단하고, 우측 상단 [설정] ▶ [친구] ▶ [차단 친구 관리] ▶ [관리] 탭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탭을 누르면 된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iOS 버전 역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새 기능을 접한 네티즌들이 열렬히 환호하는 가운데, 일부 네티즌은 “차단을 안 하고도 프로필 비공개 설정이 가능해지면 좋겠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도 그럴 것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을 이용할 경우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한 사실을 알아채기 쉽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의 바람처럼 차단기능을 뺀 ‘프로필 비공개’가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 카카오톡 고객상담실은 동아닷컴 도깨비뉴스와의 통화에서 “현재는 없는 기능이지만 많은 이용자가 개선 요청을 하면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될 수 있다”고 답했다. ‌‌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