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금연, 34년 피워온 담배 끊은 계기 “딸 새벽 기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2019-05-28 15:25:00
공유하기 닫기

김혜자 금연, 34년 피워온 담배 끊은 계기 “딸 새벽 기도”

배우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배경이 공개됐다.

27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34년 동안의 애연가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공개됐다.

이날 작품 속 ‘국민엄마’로 활약하고 있는 김혜자가 가정에서도 국민엄마일지 이야기를 나눴다. 한 연예부 기자는 “김혜자 아들이 ‘모든 작품에 등장하는 엄마의 모습을 모두 집에서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에 다른 연예부 기자는 “김혜자는 연기밖에 신경 안 써서 남편, 자녀에게 미안하다고 말한 바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혜자 아들이 ‘어머니가 요리를 전혀 못한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며 “‘엄마의 역할과 며느리의 역할을 충실히 하시려고 노력해왔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김혜자가 34년간 담배를 피운 애연가라고 언급했다. 한 연예부 기자는 “어느날 카페에서 담배를 피우던 김혜자는 ‘담배 맛이 너무 이상하다’고 느꼈다. 마침 딸에게 전화가 와서 통화를 했다”며 “딸이 어머니가 금연하게 해달라고 100일간 새벽기도 했다더라. 이를 들은 김혜자가 그때부터 금연을 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연예부 기자는 “봉준호 감독이 김혜자를 국민엄마로 생각하다가 애연가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반전 이미지에 '언젠가는 꼭 김혜자와 작품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혜자는 지난 1일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통해 TV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