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가고 싶어지는 영화5

바이라인2021-02-22 17:36:01
공유하기 닫기
세계가 멈춰버렸다. 여행은 미치도록 가고 싶은데, 일단 안전하게 방에 콕 박혀 있어야 하는 상황. 그렇게 비행기 한 번 못 타고 울적한 한 해가 지나가버렸다.

2021년 올해도 당장 떠나진 못하겠지만, 그럼에도 여행을 떠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한 이들을 위해 세계여행 대리 체험이 가능한 영화들을 골라 모아봤다. 특히 배낭을 메고 세계 곳곳을 누비고 싶은 이들을 떠올리며 ‘세계여행'을 테마로 최대한 다양한 여행지를 누비는 주인공들을 소개한다.

꾸뻬 씨의 행복여행(Hector and the Search for Happiness, 2014)
영화<꾸뻬씨의 행복여행>, 출처=네이버 영화 이미지
“행복을 추구하는 것보다 무엇인가를 추구할 때 오는 행복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책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꾸뻬 씨의 행복여행>. 제목 그대로 행복을 찾아 떠나는 한 남자의 여행 이야기다. 주인공 꾸뻬 씨는 매일 같이 불행하다 이야기하는 이들을 상담해 주는 정신과 의사다. 반복적으로 마음에도 없는 대꾸만 하던 그는 문득 ‘진정한 행복'에 대해 궁금해진다.
훌쩍 떠난 여행길, 아시아, 아프리카, 미국 등 세계 곳곳을 누비며 꾸뻬 씨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가 찾아 내린 ‘행복'의 정의. 길 위에서 적어 내린 그의 행복 노트를 확인해보자.

- 촬영지: 중국 상하이,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캐나다 밴쿠버, 영국 런던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2013)
영화<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출처=네이버 영화 이미지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라이프' 잡지사에서 16년간 일해 온 월터 미티. 급작스럽게 잡지가 폐간하게 되고, 동시에 마지막 호의 표지 사진이 사라져 버린다. 사진 작가는 연락 두절이고 위에서 내려오는 압박까지. 월터는 표지 사진을 찾기 위해 비행기에 오른다. 그리고 누구보다 평범한 삶을 살아오던 월터 앞에 펼쳐지는 모험의 순간들.

- 촬영지: 아이슬란드, 미국 뉴욕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The Bucket List, 2007)
영화<버킷리스트>, 출처=네이버 영화 이미지
“인생에서 기쁨을 찾았는가?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었는가?”

국내에 ‘버킷리스트'라는 단어가 알려진 건 아마 이 영화를 통해서가 아니었을까. 여기 두 남자가 있다.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그러나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인 사업가 ‘잭' 그리고 가난하지만 한평생 가정을 위해 살아온 정비사 ‘카터'. 전혀 만날 거 같지 않던 이들은 우연히 한 병실에서 만나게 된다. 그리고 삶을 떠나 보내기 전, 마지막으로 하고 싶었던 일(버킷리스트)들을 하나씩 같이 해나가는데..

-촬영지: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 중국 홍콩, 인도 타지마할, 이집트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Eat Pray Love, 2010)
영화<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출처=네이버 영화 이미지
“살이 찌면 사이즈 큰 바지를 사라!"

안정적인 직장, 번듯한 남편, 미국 맨해튼의 아파트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삶을 사는 저널리스트 리즈. 그러나 문득 그녀는 자신의 삶에 의문이 생긴다. 진짜 자신을 찾기 위해 떠난 인도, 발리, 이탈리아. 인도에서는 기도하고 이탈리아에서는 먹고 발리에서는 사랑을 한다. 여행을 장려하는 영화라기 보다 스스로를 치유하는 과정을 담은 듯한 영화.

-촬영지: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발리, 이탈리아 로마, 이탈리아 나폴리



잉여들의 히치하이킹(2013)
영화<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출처=네이버 영화 이미지
“한 번의 도전이 끝났다고 해서 우리의 삶이 멈추는 건 아닐 것이다"

찐 청춘들의 리얼 여행기. 실화를 담은 국내의 독립 다큐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스스로를 잉여인간이라 부르는 네 청년은 단돈 80만원과 카메라 하나를 들고 유럽 행 비행기에 오른다. 영화과 친구들인 이들의 계획은 숙박시설의 홍보 영상을 찍어주며 무료숙식을 제공받아 유럽 여행을 해내겠다는 것. 과연 이들의 여행은 성공적으로 끝날 것인가..?

-촬영지: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터키



사진 네이버 영화 이미지
글 세시간전 에디터 아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