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전신성형’? “얼굴만 고치는 건 하수”

동아닷컴
에디터 동아닷컴|
PREVNEXT
1/11
한 중국 네티즌이 ‘신들린’ 보정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국 SNS 웨이보에서 ‘카나후(Kanahoooo)’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이 네티즌은 원본과 보정 후 사진을 함께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거의 원판이 남아있지 않을 정도로 환골탈태 시켜 버리는 카나후의 솜씨에 중국 네티즌들은 “포토샵계의 위인”이라며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그는 다른 네티즌들로부터 보정 요청을 받아 작업해 주기도 하는데요. 보통 보정을 너무 많이 하면 어딘가 어색하고 티가 나게 마련이지만 카나후는 배경 왜곡이나 이질감 없이 완성도 높은 보정을 추구합니다.

그의 역작들 중에는 여성 얼굴 사진뿐만 아니라 전신 다이어트, 남성 얼굴 보정 및 헤어스타일 합성, 심지어 고양이 얼굴 보정사진까지 있습니다. 카나후의 작품(?)을 본 네티즌들은 “보정이 아니라 성형, 페이스오프 수준”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사람이 달라져도 얼굴형은 다 똑같아서 어색하다”, “이렇게 보정으로 새로 빚은 얼굴을 SNS에 올려놓고 관심을 즐기면서 진짜 사람 만나기를 두려워하는 이들도 있다”, “기술은 대단하지만, 본판을 못 알아볼 정도로 보정한 건 이미 자기 얼굴이라고 할 수 없을 듯”이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한편 일부 네티즌들은 “몸매 포토샵한 사진은 다이어트 자극 용으로 좋을 것 같다. ‘내가 살 빼면 이런 느낌이겠지’하고 생각하며 열심히 다이어트 할 수 있을 듯”이라며 보정사진의 순기능에 집중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