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해파리 발견…길이만 1.5m '사람보다 큰 몸집'

dkbnews@donga.com2019-07-21 11:41:01
공유하기 닫기
사진= 트위터 Lizzie Daly, @LizzieRDaly
엄청나게 큰 해파리가 포착돼 화제다.

호주뉴스닷컴은 지난 7월 17일 "한 생물학자가 해안에서 사람보다 더 큰 해파리를 발견해 공개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생물학자 리지 달리는 영국 콘월즈 해안에서 엄청 큰 해파리를 발견했다. 리지는 "인근 산호초에서 해파리를 더러 봤다"면서 "이렇게 큰 해파리는 처음이다"고 밝혔다.

거대 해파리는 배럴 해파리로 1.5m 크기에 이른다. 지금까지 발견된 배럴 해파리로는 가장 큰 것으로 전해졌다. 본래 대서양 등지에 서식하다 영국 남서부 해안에 출몰한다고.

리지는 "해파리는 나에게 다가 왔다"면서 "독성이 있지만 전혀 별다른 위협을 가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기도 했지만 생명체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배럴 해파리는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면서 "맑은 물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고 기온이 따뜻할 때 잉글랜드 남부 연안에 나타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파리의 이동 경로는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면서 "이렇게 큰 해파리는 거의 처음 본다"고 입을 모았다.

리지는 바닷속 수중 생태계를 촬영하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다가 배럴 해파리를 발견했다. 그는 해양보호협회를 위한 기금 마련 캠페인을 벌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도깨비뉴스 통신원 마부작 dkbnews@dkbnews.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