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 때 다리도 씻나요?” 질문에 15만 명 ‘NO’…왜냐고?

jeje@donga.com2019-05-18 09:40:02
공유하기 닫기
사진=ⓒ게티이미지
“샤워할 때 다리도 씻나요?”

한 남성이 재미로 던진 질문이 온라인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영국 일간 ‘미러’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인들이 샤워할 때 다리를 씻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받았다. 그는 설마 모든 사람이 그럴까 싶어 자신의 트위터에 ‘샤워할 때 다리도 씻나요?’라는 질문과 함께 ‘예(YES)’ 또는 ‘아니오(NO)’ 항목을 넣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처음에 그는 간단히 문항만을 게재했지만, 이후 “내 이름은 코너 알프웰이고, 나는 샤워할 때 다리를 씻는다”면서 “다리 씻기는 샤워할 때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 가지 이유로 다리를 씻지 않는 사람들을 끄집어내려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재미로 이런 질문을 던진 것뿐”이라며 온라인 투표를 진행 하게 된 이유를 덧붙였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8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참여했고 그 중 81%는 ‘샤워할 때 다리를 씻는다’고 응답했다.

그러나 15만 여명(19%)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이들은 “바지가 하루 종일 다리를 감싸고 있기 때문에 깨끗하다. 뭐가 문제야?”, “샤워할 때 비누와 샴푸가 아래로 흘러내리며 저절로 다리를 씻겨준다” 등 의견을 남기며 샤워할 때 다리를 따로 씻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주장했다.

다리를 씻는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샤워할 때 다리를 씻지 않으면 대체 언제 다리를 씻나?”, “다리를 씻지 않은 사람들은 화장실 변기에 앉았던 것을 떠올려 봐라”, “이런 질문이 나온 것도 신기하다. 이게 질문이 될 수 있나? 다리를 씻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장연제 기자 jeje@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