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들이 집 나간 고양이를 찾는 기묘한 방법…진짜야?

phoebe@donga.com2019-05-13 15:57:34
공유하기 닫기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주인이 사랑으로 돌봐도 대개 많은 집고양이들이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한다. 주인의 애타는 마음은 모르는지 제 멋대로 집을 나가 몇 시간, 며칠, 몇 주 동안 돌아다니기도 한다. 집에 있는 주인만 고양이 걱정에 시름시름 앓게 된다.

최근 일본 트위터 사용자 @charlie0816은 사랑하는 고양이가 가출해 이틀 동안 집에 돌아오지 않자, 애가 탔다. 그런데 트위터에서 떠도는 ‘특이한 방법’을 따라 한 덕분에 고양이가 집에 돌아왔다고 한다. @charlie0816은 전 세계 애완동물 주인들과 이 비법을 공유하고 싶다며 글을 올렸다.  

“내 고양이가 이틀 전 탈출해 돌아오지 않았다. 하지만 트위터의 누군가가 ‘이웃집 고양이에게 말을 걸어 내 고양이를 보면 집에 오라고 전해 달라고 하면 효과가 있다’라고 얘기했다. 그래서 어젯밤에 동네 편의점에 가서 거기 있던 길 잃은 고양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한번 해보았더니, 오늘 아침 우리 고양이가 집 앞으로 돌아왔다. 음. 정말 이렇게 효과적인가?”

회의론자들은 고양이가 집에 돌아온 건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고, 그 시기는 순전히 우연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그러나 모두를 놀라게 한 것은, 동네 떠돌이 동물들과 대화를 나눈 후 잃어버린 애완동물이 집으로 돌아왔다는 비슷한 경험담이 많이 달렸다는 것이다.

“우리 엄마도 고양이를 잃어버린 아이를 위해 이틀 만에 똑같은 행동을 했어. 그 이야기를 길거리 동물들에게 들려줬고 다음 날 고양이가 돌아왔어.” 

“고양이 먹이 통을 들고 고양이를 찾으러 다니다가 길 잃은 녀석이 지나길 때 말을 건네고 먹이를 주었더니, 우리 고양이가 한 시간 안에 왔다.” 

“고양이를 잃어버렸을 때, 한 무리가 우리 집 앞을 지나갔다. 내 고양이가 어디 있는지 아느냐고 물어봤지. 그들은 야옹거리며 창고 쪽으로 천천히 걸어가더니 그 앞에서 야옹거렸어. 그때 내 고양이가 안에서 야옹거리는 소리가 들렸어!” 

“우리 고양이는 우리가 새로 이사 온 날 사라져 일주일 동안 행방불명되었다. 나는 길 잃은 고양이들에게 도움을 청했고, 다음날 그 길 잃은 고양이가 내 고양이와 함께 돌아왔다. 어이가 없었다!”

“우리 개가 사라져서 애완고양이에게 찾아달라고 부탁했더니, 몇 분 후 우리집 개와 함께 돌아왔다. 나는 기겁을 하고 동시에 감명받았다!” 

자료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여전히 그들이 사람 말을 알아듣고 행동하는지는 미스터리지만, 만약 여러분이 집 나간 고양이, 개를 애타게 찾는다면 한번 시도해 볼 만한 가치 있는 방법일 수 있다. 

최현정 기자 phoebe@donga.com



▼ 추천 동영상 ▼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