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한국당, 맨날 반성하고 징징거려 지지 잃어…나라도 표 안 줘”

eunhyang@donga.com2019-02-11 19:00:02
공유하기 닫기
사진=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에 나선 김진태 의원이 11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사에서 당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뉴스1)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11일 “우리 당이 맨날 반성하고 징징거리기만 하니까 지지를 잃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오후 제주시 도남동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강력한 야당이 필요한 시기에 우리 당은 이제까지 여론 눈치나 보면서 맨날 반성하고 징징거리기만 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저 같아도 이런 당에 표 안 준다”라며 “(예전에) 우리 당원들이 얼마나 많았는데…당에 대해 실망해서 지지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요즘 어디 가서 ‘살 만하다’는 얘기 들어봤느냐. 여기저기서 백성들의 신음소리가 많이 들린다”라며 “현 정권이 하고 있는 경제 처방을 가지고는 정말 안 된다. 이제는 강력하고 확실한 색깔을 가진 야당을 만들어 주사파 정권에 대항해 싸워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다른 당 대표 후보와 달리 행동으로 보여줬던 사람”이라며 “수많은 악법을 때론 욕 먹어가며 막아오면서 행동 그 자체로 다 보여준 사람으로 제가 지금 싸워야 할 대상은 당 대표 경쟁후보가 아니라 문재인 정권”이라고 했다.

전당대회 일정을 연기하지 않으면 보이콧하겠다는 다른 당권 주자들의 입장에 대해선 “당에서 정한 날짜에 따라야 한다. 일정 연기가 불가능하다는 건 당연한 조치”라며 “당을 위하는 마음으로 같이 뛰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은향 동아닷컴 기자 eunhyang@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