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네티즌 “양현석, 사과 문 삭제 왜?…돈 벌러 오지 마” YG에 또 분노

ptk@donga.com2018-11-06 18:08:27
공유하기 닫기
양현석. 동아닷컴DB
‘YG 중국 모욕’ 논란이 불거지자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렸던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에게 중국 네티즌들이 또 뿔이 났다. 이번에는 해당 사과문을 삭제했다는 게 이유다.

11월 5일 중국 시나연예, 텐센트망 등에 따르면 최근 중국 네티즌들은 양 대표가 ‘YG 중국 모욕 사건’에 대한 사과문을 삭제한 것을 발견하고는 “YG는 더 이상 돈을 벌기 위해 중국에 오지 말라”며 분노를 표하고 있다.

이번 소동은 앞서 YG엔터테인먼트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Netflix)와 손잡고 선보인 예능 프로그램 ‘YG전자’의 내용에서 불거졌다.

논란이 된 부분은, 중국 힙합 시장을 공략하는 내용을 담은 장면에서 중국 동남부의 영토가 크게 사라진 지도를 사용한 것과, 두 한국인이 중국인으로 보이기 위해 청나라 복장을 한 상태에서 중국어로 “나는 돼지다(我是猪)”라고 외치는 장면이다.

이에 중국 네티즌들은 “노골적인 중국 비하”라며 거세게 항의했고, 양 대표는 지난달 11일 “중국 팬 여러분께 정중히 사과드린다. 잘못된 내용에 대해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및 삭제를 관계자들에게 지시한 상태다. 앞으로는 좀 더 주의하고 각별히 조심하겠다”는 사과문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하지만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사과문이 사라지자 중국 네티즌들은 “양 대표는 진정성이 없었다”, “중국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더 이상 중국을 찾지 말라”며 격분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는 전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