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사랑’ 가족의 다섯째 아기 임신 알림 사진

phoebe@donga.com2018-10-18 10:41:32
공유하기 닫기
미국 텍사스 주 오브리에 사는 니콜 버클리(Nicole Berkley‧28) 씨는 어린 시절부터 공룡을 좋아했습니다. 니콜 씨가 다섯 번째 아이를 임신했다는 걸 알았을 때, 주변에 이 소식을 남보다 조금 특별하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바로 전 가족이 좋아하는 공룡 복장하고 기념사진을 찍은 후 소셜미디어에 게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소식이 온라인에서 큰 화제몰이를 할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니콜 씨는 최근 미 육아매체 베이블에 공룡의상에 대한 아이디어는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직후인 1월에 떠올랐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5살 아들도 공룡에 집착했고, 가족 전체가 ‘쥬라기 월드’ 영화의 열렬한 팬이기에 완벽한 사진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니콜 씨는 2월에 유산했고, 그 생각을 마음 속 깊이 간직하고만 있었죠.

7월 다시 임신했다는 걸 알았을 때, 마침내 자신의 생각을 가족들에게 전했습니다. 니콜 씨는 “남편은 실제 완강하게 거절했다. 그를 설득하는 데 약간 힘들었지만, 결국 같이 공룡 의상을 입기로 했다. 제 생각인 남편도 즐겼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너무 좋아해서 난리가 났다고 합니다. 흥분한 가족은 아마존에서 T-렉스 의상을 아동용 4벌, 어른용 2벌 구입했습니다.

가족은 9월 21일 사진작가 수잔 가레트 씨를 만나 공룡 의상을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여섯 식구 앞에는 공룡 알을 배치했죠. 또 다른 사진에는 초음파 사진을 공룡 알에 겹치게 해서 들고 있는 부부의 모습도 보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도 멈추고 사진과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어린이용 T-렉스 의상은 목 부분이 뚫려 있어 아이들의 얼굴이 보입니다. 살짝 코믹한 모습입니다.

니콜 씨는 지난 10월 4일 사진을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500여명이 의견을 표명했고, 공유가 370여 회나 됐습니다. 댓글도 160여 개나 달렸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