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태양의 후예’ 촬영지 우르르 산사태…관광객 ‘아비규환’

phoebe@donga.com2018-09-14 16:51:56
공유하기 닫기
출처=페이스북 Leonidas Maliofas
그리스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던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갑자기 바닷가 절벽이 우르르 무너지면서 관광객을 덮쳐 7명이 다친 것입니다.

우리에겐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촬영지로 익숙한 그리스 자킨토스 섬 나바지오 해변. 높은 절벽이 양쪽에서 해변을 감싸고 있어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지난 9월 13일(현지시간) 해안가 거대한 절벽 한 면이 무너지면서 바윗덩어리가 쏟아졌습니다.



출처=인스타그램 nathelie0521
영국 뉴캐슬 출신 웬디 소프 씨는 더 선에 나이든 해변 관광객들이 “피로 뒤덮여” 있는 것을 보았다면서 아래로 쏟아진 바위가 거대한 파도를 만들었고 사람들이 바다로 쓸려갔다고 전했습니다. 막 해변에 도착해 사진을 촬영하던 소프 씨 모녀는 “엄청난 폭발”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것은 공포 영화의 한 장면 같았습니다. 두 번째 산사태가 시작되자 해변의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질렀습니다. 작은 배가 뒤집혔고, 몇몇 사람이 배 밑에 갇혔다는 끔찍한 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 거대한 돌덩어리가 말 그대로 사람들 위로 떨어졌습니다.”



나바지오 해변. 사진 출처 | ⓒGettyImagesBank
그는 “바위가 떨어지기 직전 재미있는 사진을 찍던 커플을 봤는데, 그 후에 그 사람들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해안경비대는 보이지 않았고, 관광객들끼리 서로를 도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식스에 사는 캐리 앤 콜먼 씨는 엄청나게 큰 바위가 자신의 발을 때렸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무서웠어요. 모든 일이 너무 빨리 일어났습니다. 뛰려고 했지만, 파도가 나를 녹초가 되게 했어요. 작은 바위 표면이 오전 11시경 떨어졌고, 몇 분 후에 훨씬 큰 바위들이 쏟아졌습니다.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며 보트를 뒤집었습니다.”

당시 상황을 촬영한 목격자 영상에는 먼지와 모래, 잔해가 해변을 가득 메운 광경이 보입니다. 수십 명의 관광객이 가족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해변은 공포로 물들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