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 리 “아키노 필리핀 전 대통령과 ‘썸’…4개월 정도 데이트”

cloudancer@donga.com2018-05-16 09:21:47
공유하기 닫기
외국인 최초로 필리핀 TV 방송 앵커를 맡았던 그레이스 리가 베그니노 아키노 필리핀 전 대통령과 썸을 탔던 사이였다고 밝혔다.

5월 15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는 그레이스 리,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 기욤 패트리, 문가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그레이스 리는 아키노 필리핀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 그는 지난 2012년 아키노 전 대통령과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다.

그레이스 리는 “(아키노 전 대통령과) 4개월 정도 데이트를 했다. 사귄 건 아니고 ‘썸’인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알아가는 단계였는데 결혼할 것 같다는 뉴스가 터져서 다음 단계로 갈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키노 전 대통령에 대해선 “굉장히 똑똑하다. 대화를 하면서 좋은 분이라는 걸 느꼈고, 거기에 끌려서 데이트를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그레이스 리는 아키노 전 대통령과 데이트 당시 경호원들이 힘들어했던 일화도 공개했다.

그는 “그가 대통령이다 보니 행동반경이 좁은데 난 꾸밈없이 편안한 곳을 선호했다. 그러다 보니 경호원들이 싫어했다”며 “경호원들이 하루 전 데이트 장소를 미리 답사하곤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레이스 리는 아키노 전 대통령과 지금도 서로 안부를 묻는 정도의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