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인스타 팔로워 수=덴마크 인구” 외국인 손님 ‘경악’

정봉오 기자
에디터 정봉오 기자|
사진=윤식당2 캡처
배우 박서준(30)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화제다.

12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엔 ‘박서준 인스타그램’이 상위권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박서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공유하며 놀라워하고 있다.

박서준 인스타그램이 화제가 된 건 지난 9일 방송한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 시즌2’ 때문으로 보인다. 이날 방송에서 덴마크 국적 커플은 박서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확인한 뒤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남자 손님은 박서준에게 ‘윤식당’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물어보는 과정에서 박서준의 인스타그램을 보게 됐다. 박서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확인한 남자 손님은 “팔로워 400만 명? 거짓말!”이라고 소리쳤다. 이에 여자 손님은 “내가 살고 있는 덴마크 인구가 500만 명”이라며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박서준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남자 손님은 “진짜 유명하다. 같이 사진찍자고 해야지. 지금까지 만나본 사람 중에 가장 유명한 사람”이라면서 “좋아요 수 좀 봐라. (박서준이) 78명밖에 팔로잉 안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자 손님은 “그래서 더 대단한 것 같다. (박서준이) 78명밖에 팔로잉 안했는데, (박서준을) 팔로우 하는 사람이 400만 명이라니. 덴마크 인구잖아. 덴마크에서 인스타 하는 사람보다 더 많다”고 밝혔다.

또 남자 손님은 “케빈 더 브라위너보다 더 대단하다. 맨체스터 시티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선수인데 팔로워가 410만 명”이라며 “이게 뭐야! 꿈이야 생시야! 나의 축구 우상보다 좋아요랑 팔로워 수가 더 많다. 어떻게, 어떻게, 어떻게 팔로워가 400만 명이지? 팔로워 수가 440만 명인 사람에게 와인 서빙을 받다니!”라고 감격했다.
사진=박서준 인스타그램 캡처
방송이 끝난 뒤 누리꾼들은 박서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확인하며 놀라워하고 있다. 12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박서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510만 명이다. ‘윤식당2’에 함께 출연 중인 배우 정유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10만 명이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