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이 죽기 전에 한 말

phoebe@donga.com2018-02-28 14:22:29
공유하기 닫기
“내 목숨이 위험하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씨가 지난해 피살되기 6개월 전 지인에게 목숨이 위험해졌다고 토로했다는 법정 진술이 나왔습니다.

2월 27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이날 샤알람 고등법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현지 경찰 당국자 완 아지룰 체 완 아지즈(Wiz Azizi Nizam Che Wan Aziz)는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의 지인 토미에 요시오(Tomie Yoshio) 씨에게 차량과 운전사를 빌리면서 목숨을 잃을까 두렵다고 말했다고 진술했습니다.김정남은 이때 자신의 암살 가능성을 직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완 아지룰은 피고인 측 변호인이 진행한 반대신문에서 ”김정남이 피살 6개월 전 (요시오에게) ‘목숨을 잃을까 두렵다. 운전사가 필요하다”고 말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요시오란 인물의 인적 사항이나 거주지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습니다.



채널 A
김정남은 작년 2월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금지 화학무기인 VX 신경작용제 공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이후 인도네시아인 시티 아이샤와 베트남인 도안 티 흐엉이 용의자로 체포됐습니다. 피고인들은 리얼리티TV 몰래카메라를 찍는다는 북한 주범들의 말에 속아 살인을 저질렀다고 호소해 왔습니다.

샤알람 고등법원은 오는 3월 14일 시티와 도안에 대한 다음 공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