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영, 동생 故 노진규를 위한 신청곡 ‘촛불하나’

cloudancer@donga.com2018-02-13 11:09:38
공유하기 닫기
사진=SBS
스피드스케이팅 여자대표 노선영(29)이 동생 고(故) 노진규를 위해 SBS ‘영웅의 신청곡’에 god의 ‘촛불하나’를 신청했다.

2월 12일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1500m에서 노선영은 1분58초75로 14위를 기록했다.

노선영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에서 경기하니 더욱 힘이 났다”며 “출전하기까지 힘들었지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신 덕분에 1500m를 타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노선영은 SBS ‘평창투나잇’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 주역들의 신청곡을 받는 코너인 ‘영웅의 신청곡’에 god의 ‘촛불하나’를 신청했다.

노선영은 “이 노래를 들으면 힘들고 지쳤을 때도 힘이 나는 것 같다”며 “동생이 정말 간절하게 나가고 싶어 했던 올림픽에 힘들게 오른 만큼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SBS 측은 ‘촛불하나’와 함께 노선영, 노진규 남매의 활약상을 영상으로 전했다. 또 영상과 함께 ‘동생의 꿈과 함께 하기 때문에, 오늘 여기 이곳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서, 국가대표 노선영을 볼 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당신은 우리의 영웅 국가대표 노선영’이라는 자막이 등장해 더욱 뭉클함을 안겼다.

쇼트트랙 국가대표였던 고 노진규는 지난 2016년 4월 골종양 악화로 향년 24세에 사망했다. 노진규는 지난 2014년 골종양에 의한 악성 종양으로 그해 1월 원자력병원에서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으나 병이 악화돼 결국 목숨을 잃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