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록가수 “여자는 일과 가정 중 하나만 택해야”…워킹맘 분노

phoebe@donga.com2017-11-13 21:30:02
공유하기 닫기
60대 로커 진 시먼스, 워킹 맘을 진노하게 하다
Gene Simmons. 사진출처 | (GettyImages)/이매진스
Gene Simmons. 사진출처 | (GettyImages)/이매진스
Gene Simmons. 사진출처 | (GettyImages)/이매진스
PREVNEXT
1/3
전설적인 록밴드 키스(KISS)의 보컬 겸 베이스 기타리스트 진 시먼스(Gene Simmons·68)는 자신이 밤낮으로 기타를 치는 것은 가능하지만, 여성들이 아이를 키우면서 경력을 쌓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뉴욕포스트가 11월 1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뮤지션과의 인터뷰가 온라인에서 논쟁을 불 지폈습니다. 진 시먼스는 직장과 가족 사이에서 균형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생물학적인 충동을 극복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아이를 갖고 싶다는 건 자연스러운 일지만, 유감스럽게도 두 가지를 다 가질 수는 없다. 당신은 일과 가족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 둘 다 갖는 것은 매우 어렵다.”

또한 그는 성욕을 이용하는 것이 여성들이 출세하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여성들은 선택할 수 있다. 그들이 아름답게 치장하면 일반적인 방향으로 향하게 된다. 남자들은 멍청하다. 여자를 위해 저택과 주택을 살 것이다. 모두 성욕 때문에.”

인터뷰를 본 다수 워킹 맘들은 분노했습니다.

“진 씨, 진실하고 정직하고 충실한 파트너가 가족의 삶을 지원하고 책임을 공유한다면 여자는 전업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애를 피하십시오. 결혼한 34세가.”

“물론 부유한 연예인이라면 요즘 대부분의 여성들이 일을 하고 있다는 걸 모를 수 있죠.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남자와 여자는 맞벌이해야 합니다. 한 사람 월급으로는 그럭저럭 살 수 없어요!”

“누가 시먼스처럼 편향주의자의 조언을 받아들일 걸까요. 모든 여성이 다 아이를 원하지 않아요. 몇몇 남성은 전업주부가 되기도 하고요. 물론 게이와 레즈비언 가정도 있죠.”

“이혼한 내 어머니는 병원에서 28년 일하면서 나를 키우셨습니다. 그녀는 대단하고 두 가지 다 해냈습니다. 진은 멍청이입니다.”

“광대 옷을 입은 뱀 기름 판매원입니다! 그가 헌신에 대해 뭘 알까요? 그는 여성을 고기처럼 취급합니다.”

“그는 여성들을 심판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1950년대인줄 아나봐요.” 

물론 동조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는 정말 정확합니다. 어떤 여성은 일할 수 있고, 아이를 낳을 수 있지만, 일주일에 50~60시간 일하죠.”

“일하는 여성으로서 그가 옳습니다. 여성은 어머니가 되고도 일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다른 누군가가 하루 8시간 자녀를 돌보거나 가르치기 때문이죠.”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