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 PPT인 줄”… 네티즌들, 케이팝 콘서트 포스터에 ‘술렁’

이유진 기자
에디터 이유진 기자|
논란이 된 첫 번째 포스터. 출처= 커뮤니티 게시판 
보는 이에게 혼란을 주는 콘서트 포스터에 네티즌들이 술렁였다.

지난 9월 7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보노보노에서 발전한 새로 뜬 강진 K-POP 콘서트 포스터’라는 제목으로 이미지 두 장이 올라왔다.

제목에 언급된 ‘보노보노’는 대학 팀플 과제와 관련해 회자되는 ‘X 같은 보노보노 PPT’를 가리킨다. SNS 유저들이 흔히 사용하는 단어로, 결과물이 엉망진창으로 나올 경우 쓰인다.

게시물에는 두 장의 포스터가 담겨 있다. 이 가운데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포스터는 첫 번째 포스터. 출연진들과 그룹명이 뒤섞인 모습이다. 걸그룹 ‘라붐’은 ‘라붐도’로 잘못 기재됐다.
출처= 강진구청 페이스북 
하지만 현재 해당 포스터는 강진군청 페이스북에서 찾아볼 수 없다. 지난 7일 두 번째 포스터가 업로드됐을 뿐이다.

포스터를 본 네티즌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수정-재수정-최종 시안-최종(진짜)을 거쳐야 할 듯”, “글씨는 보이게 해줄래요?”, “B1A4를 워너원으로 알겠네” 등의 댓글을 남겼다.

한편 워너원, B1A4, B.A.P, 라붐, 소나무 등이 출연하는 강진 K-POP 콘서트는 오는 10월 21일 강진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예매는 오는 21일부터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홈페이지(http://gangjinfestival.com/)에서 장당 7000원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