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아저씨’ 인기 얻은 52세 싱가포르 남성, 연기자 되나

soda.donga.com2018-09-22 09:20:01
공유하기 닫기
사진=인스타그램(@chuando_chuandoandfrey)
50세가 넘은 나이에도 2~30대 청년처럼 보이는 놀라운 동안으로 단숨에 유명인이 된 싱가포르 출신 남성 추안도 탄(Chuando Tan·52)씨가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뛰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최근 온라인 매체 8데이즈(8Days)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계획을 밝히고 유명세에 대한 솔직한 느낌도 털어놓았습니다.

2017년 인터넷 유명인이 된 탄 씨의 직업은 사진작가입니다. 그는 탄탄한 몸매와 젊어 보이는 얼굴, 뛰어난 패션 센스로 순식간에 인터넷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이런 인기는 탄 씨 본인도 전혀 예상치 못 했다고 합니다. 그는 “평소처럼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갑작스럽게 팔로워가 늘어서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 9월 현재 탄 씨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16만 명에 달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얼굴이 알려진 탄 씨는 홍콩의 한 매니지먼트 회사와 계약도 맺었습니다. 이 기획사는 안젤라 베이비나 일본 모델 미즈하라 키코와도 계약한 회사라고 합니다. 소속사가 생긴 탄 씨는 연기자로 활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인스타그램(@chuando_chuandoandfrey)
사진=인스타그램(@chuando_chuandoandfrey)
인터넷 유명인이 되면서 좋은 점도 있지만 골치 아픈 점도 있지 않냐는 질문에 탄 씨는 “이 정도는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외모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을 제일 많이 받는데, 아무래도 똑 같은 질문을 계속 받다 보면 지겹기는 하지요. 하지만 악플만 아니라면 뭐든 다 좋습니다. 제 SNS계정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늘어놓는 분들도 있는데, 인종·성차별적 내용만 아니면 삭제하지 않아요.”

인기와 함께 비난과 조롱도 따라왔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당신은 진짜 50대가 아니다. 실제 나이는 더 젊은데 관심을 끌고 싶어서 50대인 척 하는 것’이라고 비꼬는가 하면 ‘결혼을 안 했고 아이도 없으니 젊어 보일 수 있는 것’이라며 단정짓기도 합니다. ‘유명해진 비법이 무엇이냐’는 질문도 매일 쏟아집니다. 그럴 때마다 탄 씨는 “저도 정말 모르겠네요. 자고 일어나니 팔로워가 확 늘어 있어서 저도 충격 받았어요”라고밖에 할 말이 없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 베이징으로 터전을 옮긴 그는 “앞으로 중국이 유망하다고 생각해 이사를 결정했다”며 중국을 기반으로 연예계 경력을 쌓아 나갈 것임을 알렸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