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족에게 6개월 만에 일어난 놀라운 변화

phoebe@donga.com2018-01-15 09:14:19
공유하기 닫기
인스타그램 @xyjesse
새해가 되면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일이 많은데요. 가족이 함께 운동하면 다를 수 있습니다. 중국인 가족이 6개월 만에 건강 체질로 변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시 딩(Jesse Ding)은 32세 사진작가로 중국 동남부 샤먼에 있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아내가 임신하자 그는 도움을 받기 위해 부모님과 합가하기로 했습니다. 부모님도 며느리가 안심하고 아기를 낳을 수 있도록 뒷바라지를 하겠다고 흔쾌히 허락했습니다.

마침내 부모님이 이사 왔을 때, 딩 씨는 아버지의 잔뜩 나온 배를 보고 걱정이 됐습니다. 맥주를 워낙 좋아한 아버지는 건강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함께 운동하자고 제안했습니다.

6개월 동안 식이 요법과 운동을 통해 몸을 변형시켰습니다. 딩 씨는 다이어트 진행 상황을 찍어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습니다. 아버지와 친해진 것은 덤입니다.



딩 씨는 인사이더에 “우리 아버지는 늘 자기 자신을 지키던 조용한 사람이었습니다. 사업상 손실로 우울해진 아버지를 보며 나는 그 분의 건강이 나빠지고 있음을 알게 됐고, 이것이 나를 슬프게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들이 시키는 대로 스피드 워킹을 시작한 아버지는 결국 운동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부자는 달리기한 후 체육관에서 근력 운동을 했습니다. 딩 씨의 어머니도 합류했습니다. 아기를 낳은 아내까지 체중 감소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가족 또는 부부가 함께 운동하는 경우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감정적인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딩 씨 가족은 이를 직접 증명했습니다.

가족의 극적인 변화는 단지 운동 때문만이 아니었습니다. 한자리에 모여 건강 식단을 나눠 먹으면서 가족이 오붓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 역시 행복을 더해주었습니다.

딩 씨는 “사랑으로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 그리고 서로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족들의 신체 변화를 담은 사진은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한 포스트는 300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네티즌들은 “놀라운 일”, “당신과 당신 가족이 위대한 영감을 주었다. 당신의 모범을 따르고 싶다”, “멋진 가족” 등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첫 도전은 지난해 3월에서 9월까지 지속했습니다. 그 이후에도 가족은 건강한 삶의 방식을 고수하고 유지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운동 외에도 가족이 만든 또 다른 변화는 식단에 달려 있습니다.

딩 씨는 “중요한 것은 가족으로서 함께 식사하는 것입니다. 패스트푸드가 아닌 집에서 조리한 음식을 드세요. 이것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라고 인사이더에 전했습니다.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