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폭풍으로 통째로 얼어붙은 집..."조작 아니다"

nuhezmik2017-03-17 16:50:01
공유하기 닫기
못 들어간다
사진=페이스북
눈보라가 몰아치는 겨울 폭풍으로 한 가옥 전체가 얼어붙었습니다. 해당 가옥은 동화에나 나올 법한 ‘얼음집’의 모습을 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지난 3월 13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매체 메트로는 미국 뉴욕 주 온타리오 호수 근처에서 촬영된 얼어붙은 집을 소개했습니다.

그보다 하루 전인 12일 사진가 존 쿠코(John Kucko)는 뉴욕 주 북부 온타리오 호수 근처의 얼어붙은 가옥을 촬영해 SNS에 공유했는데요. 

사진=페이스북
그의 설명에 따르면 얼마 전 뉴욕 주를 강타한 겨울 폭풍으로 온타리오 호숫물이 날아와 해안 근처의 가옥을 덮쳤고, 이런 일이 며칠간 계속되면서 해당 사진처럼 가옥이 그대로 얼어붙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가옥이 통째로 얼어붙은 이 충격적인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포토샵이다”, “얼음을 조각해 만든 ‘얼음집’일 것”이라며 존의 사진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존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가옥 주변을 영상으로 촬영해 재차 공유했습니다. 

‌결국, 영상 공개한 것으로 해당 가옥은 존이 만든 '얼음집'이 아닌 실제 피해 가옥의 사진임이 밝혀지고, 지역 언론과 각종 소셜 미디어 뉴스 채널은 존의 사진과 영상을 보도했는데요.

그러나 여전히 가옥 전체가 얼어붙은 충격적인 광경에 누리꾼들은 믿기 어려워 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편 앞서 미국 국립 기상청은 뉴욕 주에 강한 폭풍과 함께 최고 50cm의 적설량을 예보했다고 합니다. 

존이 다른 각도에서 찍은 피해 가옥. 사진=페이스북
카톡에서 소다 채널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