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환 16kg 감량 ‘대박’, 전후 비교해보니…진짜 동일인물?

윤우열 기자
윤우열 기자2019-06-10 15:16:26
공유하기 닫기
사진=쥬비스 제공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이 무려 16kg을 감량하며 달라진 외모를 자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어트 컨설팅 업체 쥬비스 측은 유재환의 다이어트 전후 모습을 6월 10일 공개했다.



쥬비스에 따르면 유재환은 과거 극심한 통풍, 허리 디스크, 공황장애,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우울증,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을 앓았다. 체중도 104kg까지 늘어났다.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그는 16kg을 감량했다. 현재 그의 체중은 88kg이다.

유재환은 굶거나 약으로 식욕을 억제시키는 것이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했다. 하루 세끼 일정 시간에 일정한 양의 식사를 챙기면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지 않는 방법이다. 특히 식단은 흰쌀밥보단 현미, 쌈 야채, 비타민B로 구성해 영양소 균형을 맞췄다.

유재환은 “지금 하는 다이어트는 내가 힘들이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다 보니 즐겁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것 같다. 16kg을 감량하는 동안 단 한번도 다이어트가 힘들거나 어렵다고 느낀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최종 목표는 70kg이다.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목표 체중까지 건강하게 감량하고 팬들 앞에서 멋지게 노래를 부르는 가수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윤우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