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구찌 볼래?” 인스타그램 강타한 ‘안티-리치 키즈’

소다 편집팀
소다 편집팀2019-05-25 13:10:01
공유하기 닫기
금수저들이 인스타그램 가득히 호화로운 디자이너 브랜드 옷으로 가득 찬 옷장이나 5성급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올릴 때마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솔직히 질투가 나곤 합니다.

슈퍼카를 굴리고 비싼 샴페인으로 목욕하는 젊은이를 보며 일반인들이 부러움을 느낄 때, 어떤 사람들은 아주 재미있고 패셔너블한 방법으로 금수저들을 패러디하는데요. 이른바 안티-리치 키즈(ANTI-Rich Kids)라는 이들의 현실적이고 우스꽝스러운 사진을 구경해 보시죠.



종이로 만든 구찌 슈즈부터 추첨식 롤렉스, 임시로 만든 애플 노트북까지 #NotARichKidOfInstagram 또는 #BudgetLife를 달고 나온 재밌는 사진은 소셜미디어 스타들의 사치스러운 생활방식을 상상력 넘치는 유머로 승화합니다. 

인스타그램
오, 똑같아요! 우리는 사과와 애플 로고의 유사성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이건 구찌입니다. 구찌 맞습니다.’ 이 사람은 뻔뻔스럽게 다른 사람들에게 그녀의 가죽 슬리퍼가 구찌 브랜드라는 것을 확신 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진정한 패셔니스타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의 리치 키즈의 3부작을 따라했습니다. 롤렉스 시계, 스타벅스 커피 잔,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까지 완벽합니다. 

인스타그램
벤틀리를 타고 다니면서 왜 롤렉스를 가짜로 만들었을까요? 그것이 알고 싶습니다. 

인스타그램
지폐 몇 장, 동전 몇 개…. 예, 보통 우리가 지갑 속에 넣고 다니는 현금이죠. 리치 키즈들은 돈 다발을 흔들며 자랑하지 만요.

인스타그램
루부틴과 샴페인 한 병 대신 운동화 한 켤레와 칼스버그 몇 캔…

인스타그램
가깝고도 먼 페라리스타그램의 길. 


인스타그램
슈퍼마켓에서 산 샴페인과 치즈면 어떻습니까. 맛있으면 그만 이지. 

인스타그램 5성 급 호텔 휴가는 잊어라. 슈퍼마켓 샴페인 1병이면 행복한 우리의 주말입니다. 

소다 편집팀 기사제보 dlab@donga.com

▼ 추천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