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 방탄소년단 바비 인형 출시…“안 닮아” 논란

최현정 기자
최현정 기자2019-03-28 11:20:28
공유하기 닫기
출처=빅히트, 마텔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미국 완구업체 마텔이 세계적으로 케이팝(K-POP) 열풍을 이끄는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인형 컬렉션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마텔은 3월 26일 공식 트위터(@Mattel) 계정을 통해 “처음으로 #BTSxMattel 패션 인형의 라인을 보여 드리게 되어 기쁘다. 아이돌 뮤직 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은 인형으로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및 제이홉을 보시라”라는 글과 함께 인형 사진을 공유했다.



이미 마텔은 며칠 전부터 방탄소년단 인형의 의상 일부분과 실루엣 등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여왔다. 방탄소년단 팬 ‘아미’들은 한껏 기대하며 ‘마텔(Mattel)’을 트위터 상위 키워드로 올려놨다.

출처=마텔사 쇼핑몰
하지만 방탄소년단 인형의 실물이 공개되자, 반응은 조금 다른 양상을 보였다.

어린이 동아 기사▶ ‘방탄소년단 바비’ 얼마나 닮았나? ‘아미’가 비교해보니



‘오빠들과 안 닮았다’라는 글이 쏟아진 것. “불행히도 마텔은 스케치부터 다시 해야 할 것 같다”, “더 많은 걸 기했는데, 이 인형은 별로다. 조금 소름끼친다”, “마릴린 먼로 머리색을 검정색으로 하면 제이홉”, “죄송해요, 조금 웃을게요”, “와 마텔, 데이비드 비스발(스페인 가수) 인형을 주셔서 감사해요. 필요 없지만”, “지민 인형을 ‘해리포터’ 초챙의 큰 입술 닮았다”, “누구냐, 넌?” 등의 글이 트위터에 올라왔다.

반면, 일부 팬들은 “완벽하진 않지만 이 정도면 경이로운 선물이다”, “마텔은 최선을 다했다. 다음 컬렉션에선 몇 가지 수정하도록 마텔에 의견을 보내자”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투어의 일환으로 올해 후반에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최현정 기자 phoebe@donga.com